영화 "나를 찾아줘" 는 진실과 거짓 그리고 실재와 허구 사이에서 끝까지 내가 믿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게 만드는 영화입니다.
1. 영화 나를 찾아줘, 기본정보
- 장르: 스릴러, 서스펜스, 범죄, 피가레스크
- 원작: 소설 "나를 찾아줘"
- 감독: 데이비드 핀처
- 출연: 벤 애플렉, 로자먼드 파이크 등
- 스트리밍: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왓챠
- 상영 등급: 18세 청소년 관람불가
2. 줄거리
- 주인공 커플인 닉과 에이미는 누구나 부러워하는 완벽한 커플이었습니다. 결혼 5주년 기념일에 아내 에이미가 흔적도 없이 실종되기 전까지는 그랬었죠. 모두가 부러워하는 삶을 살아가는 닉과 에이미의 첫만남은 지극히 평범했습니다. 사랑했던 두 사람은 닉이 회사에서 해고되고 에이미가 부모님으로부터 받을 예정이었던 유산을 벤과 상의하지 않고 부모님께 빌려드리자 갈등을 겪기 시작합니다.
아내가 사라지자 닉은 경찰에 신고를 했고, 에이미는 어린 시절에 동화 시리즈인 '어메이징 에이미'의 실제 여자 주인공으로 그런 유명 인사인 에이미가 사라지자 세상은 그녀의 실종사건으로 떠들썩해집니다.
단순 실종이었다면 어느 누가 관심을 가지겠냐만 에이미는 어린시절부터 주목을 받았던 사람이기에 언론의 관심이 순식간에 집중됩니다. 경찰의 수사가 진행 될수록 에이미 실종사건의 범인이 닉이라는 정황이 짙어집니다.
닉은 대학교수로 강의를 하는 사람인데 교수실에서 야한 빨간 속옷이 나오고, 과도한 카드값, 닉의 차, 여동생과 같이 운영하는 술집 모두 에이미의 이름으로 되어있거나 에이미의 돈으로 이루어진 것들이었습니다.
에이미를 찾는 자원봉사자 중에 한 여성이 닉에게 갑작스러운 셀카 요청을 하는데, 닉은 당황해서 웃으며 사진을 찍어주게 됩니다. 이런 일련의 사건들이 하나하나 쌓이고 결국 닉은 대중들에게 미움을 받게 됩니다.
또한 기자회견 도중 닉과 에이미의 이웃이 에이미가 임신을 했다는 이야기를 하게 되면서 닉은 이 모든 사건이 에이미가 꾸민 짓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과연 닉이 에이미를 죽인 것일까?
아니면 이 모든 사건은 에이미가 꾸며낸 거짓일까?
영화 후반부에서는 에이미의 입장으로 흐름이 전환되며, 그녀의 진짜 계획과 의도가 점점 밝혀집니다.
또한 이들의 결혼생활에 숨겨진 비밀과 진실이 하나씩 드러나게 됩니다.
3. 총평
이 영화는 감독 데이빗 핀처의 스토리 전달력을 인상 깊게 남긴 작품입니다. 미스테리, 스릴러 영화를 이야기 할때는 항상 빠지지 않고 거론되고 있으며, 닉과 에이미라는 캐릭터들이 얽혀있는 심리상태와 복잡한 감정이 섬세하게 표현되기 때문에 복잡한 인간 심리를 깊이 있게 탐구하는 심리 스릴러 영화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영화 '나를 찾아줘'는 보는 사람에게 예상치 못한 반전과 심리적인 긴장감을 주며 끝까지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흡입력이 있는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