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화 익스트랙션 줄거리
인도 큰 손 마약왕의 아들 오비, 그는 아버지의 오른팔인 사주의 말을 무시하고 친구들과의 일탈을 즐깁니다. 그러다 근처를 단속하는 경찰을 만나게 됩니다. 경찰은 오비의 친구를 죽이고 순식간에 오비를 납치합니다.
한편 뭄바이 중앙 교도소에 갇혀 있던 오비의 아버지는 이 사실을 알게 되고 사주에게 당장 자신의 아들을 찾아오라며 협박 아닌 협박까지 당합니다. (사주의 아들이 다음 생일을 맞는 걸 보고 싶다면 자신의 아들을 찾아오라고 합니다.
그 시각 전직 특수부대 요원 타일러는 자신의 어린 아들의 죽음을 부인해보려 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그런 그에게 예전 동료였던 여성이 찾아옵니다. 마약왕의 아들, 오비를 구출하는 업무를 부탁하러 온것이었습니다.
오비를 납치해간 아미르 아시프는 디카에서 영향력이 엄청나고 위험한 작전이라고 이야기 하지만 타일러는 수락합니다.
이 작전은 결과적으로 인도와 방글라데시 마약왕들끼리의 싸움이었고 오비는 그 싸움의 희생양이었습니다.
현장에 투입된 타일러는 현지에서 의문의 남성들에게 어디론가 끌려가게 됩니다. 오비의 몸값을 요구하는 인질범들에게 타일러는 오비가 살아있다는 증거를 요구합니다. 실랑이 끝에 오비가 살아있는 것을 확인하게 되자 그의 미션은 바로 시작되었습니다.
순식간에 인질범 일당을 제거하고 오비를 구출한 뒤 약속된 장소로 이동하게 되는 타일러
한편 방글라데시의 마약 실세는 자신의 계획이 틀어졌다는 사실을 알고 도시를 봉쇄하라 합니다. 그 사이 타일러는 오비와 함께 접선지점 근처까지 오게 되는데, 그 순간 타일러의 팀원들이 누군가에 의해 살해됩니다. 본능적으로 무언가를 눈치챈 타일러는 팀원들을 죽인 사람이 바로 사주라는 것을 알게됩니다.
사주는 본인이 고용한 타일러의 팀에게 줄 돈이 없었기에 중간에서 본인이 오비를 가로채서 구출할 생각이었던 것입니다.
타일러는 동료를 통해 이 모든일이 의뢰자 사주의 배신으로 어그러졌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동료는 아이를 두고 나오라고 하지만 타일러는 아이를 절대 포기하지 않습니다. 오비를 보며 자신이 지킬 수 없었던 아들이 떠오르기 때문입니다.
결국 타일러는 아이를 돕기위해 사주에게 연락을 하고 마지막 탈출을 위한 사투가 시작됩니다.
2. 영화 기본정보
익스트랙션은 마블의 토르로 잘 알려진 '크리스 햄스워스'가 주인공을 맡은 영화입니다.
관객들은 스토리 자체가 깊이 있지 않고 뻔한 클리셰로 가득차있다고 하지만 그럼에도 추격전과 총격전은 지루한 스토리 속에서도 빛이 났습니다. 특히 영화 후반부의 총격전은 많은 사람들이 제일 재미있었던 장면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스 햄스워스가 연기하는 타일러는 토르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생각보다 재밌었습니다.